겸업주의/전업주의

겸업주의/전업주의 – mynomx.com경제 키워드 트렌드 · 금리인하 기대감 · 금리인하 시점 · 금리인하 전망 · 연내 금리인하 · 금리인하 횟수 · 통화 정책 전환 · 일본은행 금리 · 비트코인현물ETF.

가계수지

충북도 ‘5.18 광주민주화운동부상자회’ 지원 물꼬 트이나

큰사진보기 ▲ 23일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임시회에서 이상정(더불어민주당) 충북도의원이 최승환 충남도 보건복지국장에게 ‘5.18 광주민주화운동부상자회’ 지원 문제에 대해 질의하고 있다. ⓒ 충북인뉴스

관련사진보기

‘5.18광주민주화운동부상자회’ 지원과 관련해 충남도 측이 “갈등의 고리를 없애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23일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임시회에서 이상정(더불어민주당) 충북도의원은 최승환 보건복지국장에게 ‘5.18 광주민주화운동부상자회’ 지원 문제를 질의했다.

이 도의원은 “5.18광주민주화운동 희생자와 유공자에 대한 지원은 이미 법률적으로 국가가 해야 할 역할로 돼 있다”며 “충청권에서 안 되고 있고, 그런 부분에 대해 (부상자회가) 서운해하고 분노하고 있다. 이 부분을 어떻게 둘 것인지 말해달라”고 질의했다.

답변에 나선 최승환 충남도 보건복지국장은 “5.18민주화운동으로 상처(부상) 입으신 분들을 치유해 주는 게 저희 역할”이라며 “현재 (부상자회에 대해) 지원을 하지 않고 있지만 소통을 통해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도 찾아보고 관심을 두도록 하겠다”고 답했다.

최 국장은 “5.18민주화운동유공자에 대해 개인적인 부분들은 국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경우도 있다”며 “(이번 부상자회에 대한 지원은) 운영비 부분인데 아마 지사님은 운영비와 개인에게 가는 수당들을 오해해 그렇게(지원에 난색을 표하게) 될 수도 있었던 것 같다”고 덧붙였다.

그러면서 “운영비 부분도 저희가 계속 소통해 충청북도 또는 (충청권) 4개 시도가 함께 분담을 하는 등 갈등 고리를 없애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이상정 도의원에 이어 질의에 나선 김정일(국민의힘) 도의원은 “5.18 단체에 대한 지원에 동의한다”면서 “5.18 단체 명단 리스트를 가지고 논의를 효율적으로 진행 하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한다”고 했다.

한편 5‧18광주민주화운동부사장회 소속 일부 회원들은 40여 일 동안 단체에 대한 지원을 요구하며 충북도청 정문 앞에서 1인시위를 하고 있다.

이와 관련해 김영환 지사는 지난 3월 충북도의회 제415회 임시회에서 “불필요한 예산은 저는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”며 “5.18 지원 이런 거는 벌써 시간이 수십 년이 지났다”고 말했다.

이어 “지금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보조금을 달라고 저렇게 하고 있지만 그것이 많든 크든 우리는 그런 일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”며 지원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.

김 지사는 “저한테 맡겨진 이 예산은 정말 도민의 피 같은 예산이기 때문에 조금도 낭비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”고 전했다.

덧붙이는 글 | 이 기사는 충북인뉴스에도 실렸습니다.

→ 산같은 정의, 강같은 진실 입니다. 후원문의 043-254-0040